[ 제1장 샌디에고 라디오코리아 사용자 이용 약관 ] 
- 제 1조 (목 적) 

이 약관은 San Diego Radio Korea USA,Inc.(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고객 간에 회사에서 
제공하는 샌디에고 라디오코리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조 (이용약관의 효력)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사에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 제 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라디오코리아ID를 설정한 자 
2. 라디오코리아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 코드를 말함. 
3.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서비스 전반적인 사항을 관리하는 자를 말하며 원활한 서비스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 
5. 유료 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인터넷 컨텐츠 서비스를 말합니다 
6. 결제 :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고객이 지정한 개인의 결제수단을 통하여 현금으로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7. 구매 : 고객이 결제수단을 통하여 지불한 금액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행위를 말합니다. 


- 제 4조 (이용 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의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요구 항목에는 ID, Password, NickName, LastName, FirstName, E-mail, Home Address 등이고, 
이렇게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이 ID 해지를 하거나 ID해지 요청없이 8개월간 한번도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삭제처리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주소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보호를 받을수 없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그 첫 번째는 회원 가입없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때는 일반 글읽기는 가능하나, 게시판에 글쓰기, 유료정보 이용 등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는 라디오코리아 회원 가입을 하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5.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라디오코리아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6. 회원 가입시 나오는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함”을 누르면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계약은 제4조의 내용에 따르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도 있으며, 
기존 이용 회원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통보없이 라디오코리아ID를 해지하고 관련 데이타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 ) 타인 명의의 신청 
(2 )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3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4 )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5 ) 대화방이나 게시판 또는 자료실에서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 경우 
(6 ) 무작위 스팸 메일을 보낸 경우 
(7 ) 최근 6개월간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경우 
(8 ) 불건전 대화자로 2번 이상 불량대화자명단에 오른 경우 
(9 ) 미풍양속을 해치는 뜻이 담긴 ID를 사용한 경우 
(10) 기타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그럴가능성이 있다고 보는경우 



- 제 6조 (회원 이용계약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안에 있는 "회원해지" 요청 메일을 관리자에게 보내어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의 관한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회사는 없어진 회원정보에 대해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 제 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고객의 정보중 서비스시에 제공되는 
기본정보(ID,이름,별명,성별,나이,자기소개,E-mail ID 등)를 제외한 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캘리포니아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내용은 회사에서 홈페이지에 별도 고지한 "개인정보보호" 기준에 따릅니다. 



- 제 8조 (회원 의무 및 책임) 

1.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내용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대화방에서 욕을 하거나, 음란대화 등 불건전대화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 게시판 또는 자료실에서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 경우 
- 무작위 스팸 메일을 보낸 경우 
- 사적인 대화로 게시판에 다량의 글을 올리는경우 
- 광고등에관련된 내용을 타인에게 강요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 서버스 이용에 방해를 하거나 방조하는 행위 
- 타서비스를 무단으로 링크하거나 도용한 행위 
- 저작권에 침해가 되는 컨텐츠를 무단으로 도용하는 행위 


2. 회원의 라디오코리아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관련 법규에 의거, 음란 채팅이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동을 해서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라디오코리아ID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끼리의 모든 상거래 
그리고 회원과 타 회사와의 상거래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때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서비스 내에 광고물을 게시하거나 
제3자에게 광고물을 발송하는 방식 등을 포함합니다) 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상행위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중요한 자료를 서비스 내에서 게시하거나 저장할 경우 서비스 이외의 별도의 회원 개인적 저장 장치에 해당 자료를 
보관해야 합니다. 




-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사전에 정하여 통보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10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 각종 파일과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이동 또는 등록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타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 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7)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경우 
(8) 용량 등이 시스템에 큰 부하를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10)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11)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12)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13)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 제11조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등)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을 합니다. 
개인정보보호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그리고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내용은 
회사에서 홈페이지에 별도 고지한 "개인정보보호" 기준에 따릅니다. 


-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가 가집니다. 
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게임머니와 가입시 무료로 제공되는 상품권 등의 
무료 사이버자산에 대한 소유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의 필요상 무료로 제공되는 아바타 상품권, 사이버머니 등의 사이버자산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3조 (제공 서비스 내용 및 변경 및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별도의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또는 광고에 대해서 전자우편, 유무선매체,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mail, e-mail 주소,전화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제14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4) 회사의 사전승락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5) 회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회원ID의 게임상 사이버 자산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게임상 사이버자산을 취득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8)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9)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0)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 전자우편 도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11) 이벤트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참여하여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12) 다른 회원을 희롱, 위협, 비방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4)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 또는 운영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15)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원은 전항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의 Email 등의 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팸(SPAM)성 메시지를 전송하여 제3자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경우, 회원은 그 행위에 대한 모든 법적책임을 감수합니다. 


- 제15조 (유료 서비스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 다만,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유료 콘텐츠 및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지정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2. 아이템 및 그와 관련된 디지털콘텐츠등의 소유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 서비스상의 사용권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을 일정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사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양도, 판매, 증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아이템이나 무료로 제공받은 아이템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 
4. 아이템의 유효기간경과 후에는 사용권을 상실합니다 . 다만, 유효기간 중 회사의 정책 변경에 따라 기존 아이템이 소멸할 경우, 
7일 이상 공지하고 잔존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 등가의 신규 아이템으로 보상합니다. 
5. 배경음악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1년이 경과하여도 회사의 정책상 서비스를 중지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나 서비스기기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국가비상상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17조 (충전 결제 수단)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다음 각 호의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핸드폰 
(3) ARS 
(4) 전화요금 
(5) 도서생활권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 제18조 (결제 취소 및 환불) 

1.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취소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고객의 조작실수로 인하여 중복결제가 된 경우 
(2)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결제기록의 이상이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서비스의 하자로 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2. 환불은 라디오코리아머니의 재충전을 원칙으로 하며 단,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의 통장으로 
무통장입금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라디오코리아머니를 충전했으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시스템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 제외) 
(2)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였으나 라디오코리아 머니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안되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로 인한 환불요청을 한 경우 
(4)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3. 위의 2항의 경우 남아있는 라디오코리아머니에서 송금수수료 $5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하며, 
환불 가능 금액이 $5 미만인 경우 환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는 충전과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를 합친 최소금액이 $5원이기 때문입니다. 
4. 위의 2항에서 말하는 환불의 대상은 현재 회원 사용내역에 남아있는 라디오코리아 머니 만이며, 
상품권이나 자유이용권, 게임머니 그리고 아바타나 아바룸 아이템은 해당되지 않는다. 
5. 개인정보(ID,비밀번호) 도용 및 각종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및 결제자의 개인정보의 요구는 
수사기관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제1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통신두절, 서버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불가피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된 작업의 일정은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요소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고객 또는 제3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장애에 대해서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0조 (이용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켈리포니아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 제21조 (손해배상 등) 

1. 이용자들이 통칭하는 사이보 머니 등, 회사가 명백히 인지할 수 없는 이유로 인한 사이버 머니의 분실 및 손실은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사용자 계정 정보의 관리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이용 등의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라디오코리아 웹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무료정보 서비스인경우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서비스 이용중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켈리포니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09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